본문 바로가기
작업툴

스컬프트 에고노믹 AS 후기와 as예습(?)팁

by 안다. 2022. 3. 22.

 

제가 그간 일 년 여간을 미뤄왔던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에고노믹 마우스 as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.

사실 저는 as할 바에 그냥 버리고 새로 사는 편인데요, 그건 왜냐하면 as과정 그 자체가 너무 번거롭고 성질버리는 짓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. <-과거형인것. 그 편견을 고치도록 한 경험을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사를 통해서 했습니다.

 

사실 연초에 포스팅하기도 햇지만 이놈에 스컬프트 에고노믹 때문에 속을 썩었던터였죠. 그 과정에서 램을 8기가 업그레이드 한 뒤로 마우스 인식이 꽤 괜찮아진 것 처럼 보여지는 시간을 얼마 간 보냈습니다. 한 두어달?

'비교적' 괜찮아진 편인 정도이지 지속적으로 오른쪽 버튼 클릭 인식에 시간이 걸리는 점과 돌리는 휠이 인식 오류가 있었습니다. 휠클릭은 가능했기 때문에 휠 조정이 필요할 때는 클릭으로 대체해서 적응해왔습니다아.

 

그렇게 참아오다 더 이상은 못참는다! 는 마음에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마우스 설정부터 작업관리자니 뭐시깽이니 까지 티스토리부터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온락인 as 센터까지 뒤져서 소프트웨어상에서 해결보려했지만 결국 모든 것은 대 실패. 하드웨어 문제라는걸 알고있었지만 이제야 정말로 납득. 내 손을 떠나보내야한다는 것을 인정해야했다.

이 따위것 폐기물 처리하고 비슷하게 생긴 삼보 모델까지 봐뒀는데 잠깐, 마지막인데 as까지 못할건뭐냐 싶어서 당장에 as센터에 전화를 걸었다. 

 

그 과정에서 다수의  as후기를 보고 용기를 얻기도했다. 대체로 as처리 과정이 수월하다는 리뷰였다. 물론 배송이 오래걸린다는 점만 빼고. 그 쯤이야 뭐 상관없으니 전화라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as는 생각 이상으로 똑똑했다. 필요한 것은 고장난 마우스 뿐. 

(사실 아님.. 다른거 몇 가지만 더 준비하면 훨씬 수월잼!) 제가 알려드리죠.

 

 

마이크로소프트 AS 신청하기

1.

먼저 가장 중요한 고객센터 번호는 1577-9700 되겠습니다.

: 전화 걸기 전부터 아 또 통화연결음을 한 참 들어야 하는 거겠지. 라며 시작부터 겁먹었는데 10분 내외로 빠르게 연결되었다. 그리고 키보드 마우스 교체 상담 번호는 순서대로 1/2/4 임. 다 듣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.

 

2.

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회원이어야한다네.

: 회원 계정에다가 as 진행상황 같은걸 공유해주기도 하고 제품 구매 내역같은걸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정보인 듯. 나는 비회원이었는데 통화 중에 문자로 주소를 보내주는 등 진행과정이 수월했다. 회원가입절차도 뭐 까다로울 것 없고 ' . '

 

 

3.

as 기간이 남았는지 아닌지 몰라도 상관없다!

: 난 이 지점이 불분명해서 as를 망설였는데, 마우스 건전지 끼우는 쪽에는 있는 고유넘버를 불러주면 as 기간이 남았는지 마소 측에서 바로 확인 가능 하다. as는 3년까지 가능한데- (사실 제품교체라고 보면 될 듯) 나중에 구매 내역을 찾아보니 2019년 9월이었고 간당간당 as 신청 가능했다.

 

 

4.

구매 내역이나 영수증.

as센터에서 영수증이나 구매내역을 요청하는데 사실 몇 년전에 그런거 간직하지 안잖아요!? 만일 구매를 고민중이라면 이런 정보를 꼭 잘 간직하세요 왜냐면 당신은 높은확률로 as를 요청할 일이 발생할테니까요.

없으면 없는대로 해주긴하는거 같은데 혹시 찾으면 재연락 달라고 했다. 나는 한방에 해결하고싶어서 구매 사이트를 차자서 (다행히 11번가였고 이쪽은 구매이력을 모조리 보관하고 있었다.)

이 과정에서 알게 된 점이라서 네이버스토어는 최근 3개월 이내의 이력만 확인하능한 것 같지만! 

모바일앱을 이용하면 모든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. 단지 웹이서만 3개월 가능이다. 이건 왜지?? 알 수 없음. 아무튼 그렇습니다.

 

 

 

as 신청 후

위 까지 쓰고 임시저장을 해둔 사이에 마우스를 반송받았다!! 푸하하핳 

ㅠㅠ...

 

그니까 as 신청이 3월 8일이었고, 오늘이 3월 22일이므로

거의2주만에 결판(?)이 난 셈인데, as센터로 전화건 번호로 계속 진행상황을 문자로 업데이트 해준다.

그래봤자 제품 받았고 확인 후 반송처리되었습니다 <-라고 떨름 문자가 오는 것이지만.

이 후 며칠 내로 내가보냈던 물건이 내가 포장한 박스에 동일하게 담겨서 돌아왔다.

이 과정에서 내가 들인 수고는 뭐.. 만일 as에 성공했다면 굉장히 만족스러울 정도로 편리했다.

다만 반송이유에 대햇는 어디서도 그 근거를 찾을 수 없어서 다시 as 센터로 전화를 걸었다.

 

전화걸어서 반송사유가 궁금하다 물어보니 바로 대답이 나옴. 아마도 등록된 전화번호를 통해 데이터가 모두 뜨는거겠지. 반송사유는 공식적인 유통으로 판매된 제품이 아니라는 것!!!

뭐야!@#

내가 구매할 때 구매처 상세페이지에서 as 가능이라고 적혀있는걸 분명하게 확인하고 또 나와같이 의심하는 사람들이 Q&A 게시판에다가 as 가능한거맞나요!!?? 라는 질문에 맞습니다!!라는 답변을 보고 샀는데 개구라였던가?

아니면 내가 무엇을 놓친것인가?

 

아무튼 공식 마송사이트에서 산것이 아니므로 내가 할 말은 없다. 그냥 그렇다하시면 그런거겠조 그냥 11번가 어디 공식판매처라고 구라친 그 샵이 구라친거겠조.

아무튼  그래서 이 지점에서 고민은.

 

공식 사이트에서 마소스컬프트를 구매해볼 것인가?

or

이전에 찾아 둔 비슷한 디자인의 유선버전으로 볼 수 있는 삼보마우스를 구매할 것인가?

근디 삼보마우는슨 휠 좌우 율동이 안된다. 이건 마소마우스를 통해서 꾀나 유용하게 활용하던 기능이라...

 

마소스커프트 유선 버전으로 만들어낼 순 없는건가?

계속 이렇게 as를 반복시킬셈인가???

사실 내가 as에 성공했다한들 대기 시간이 2달정도 이다. 뭐 수급이 어렵다던가....

유선으로 만들어라!!!!!!!!

 

 

 

댓글